반응형

잔여백신 신청

 

아스트라제네카(AZ) 잔여백신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가 현재 카카오, 네이버앱으로 진행 중입니다.

 

네이버지도, 카카오지도, 네이버, 카카오톡 등의 앱에서 잔여백신 탭을 누르면 편리하게 잔여백신 수량이 실시간으로 나오면서 바로 확인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코로나백신

만약 여유백신이 있다면 본인의 주민등록상의 주소지와 관계없이 바로 당일 예약해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적사항 확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본인인증 절차는 밟습니다.

 

http://pf.kakao.com/_dbxdxns/81801776

 

✅잔여백신 예약하는 2가지 방법

✅7월 12일부터 시작된 모더나 사전예약이 조기 마감되었습니다. 조만간 재공지 할 예정이고요. 당분간은 잔여백신을 맞으셔야 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잔여백신 접종을 꼭 하시기 바랍니

pf.kakao.com

http://pf.kakao.com/_dbxdxns/81785297

 

백신 사전예약 성공하는 3가지 꿀팁

✅백신 사전예약 성공하는 3가지 꿀팁 최근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백신예약이 점점 힘들어 지고 있습니다. (최근 7일 평균 1200여명) 아래의 꿀팁을 활용하셔서 꼭 사전예약에 성공하

pf.kakao.com

 

 

목차

    1. 잔여백신 신청

     

     

    잔여백신 신청에는 나이제한이 있습니다.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만 예약이 가능하며, 카카오와 네이버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중복예약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쇼가 많기 때문에 예약이 성공한 경우 반드시 방문하셔서 접종하셔야 합니다. 만약 방문하지 않아서 노쇼가 된 경우는 추후 예약이 불가하다고 하니 꼭 맞으실 분들만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아스트라 제네카의 경우는 1팩에 10바이어가 들어있는데 보존기간이 짧습니다. 그래서 버려야 한다고 하니 꼭 노쇼가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잔여백신 예약

    현재는 화이자는 예약이 불가하고 아스트라제네카만 가능합니다. 또한 1차와 2차로 나누어 접종을 하기 때문에 2번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입니다. 여기서 잔여백신 예약하시면 됩니다.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잔여백신 당일예약 안내입니다. 5월 27일부터 네이버 및 카카오 앱을 통해 위탁의료기관별 잔여백신 조회 및 당일 예방접종 예약이 가능

    jangbanjang.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 최대 500만원 지급, 여기서 하세요!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 최대 500만원 지급, 여기서 하세요!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4차 재난지원금

    jangbanjang.tistory.com

     

     

    2. 잔여백신 당일예약이 가능한 백신 종류

     
    • 현재 네이버나 카카오에서 예약이 가능한 당일예약 신청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입니다.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전 주의사항

    • 건강상태나 컨디션이 좋을 때 접종을 받는 게 중요합니다. 
    • 접종 전 반드시 의사의 예진을 받아야 합니다.
    • 만약 코로나19 감염 의심이 된다면 먼저 선별진료소에서 진단을 받아야합니다. 또한 결과가 나올때까지 에방접종을 연기해야됩니다.
    •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당일예약 시 질병관리청 정책에 따라 1991.12.31  이전 출생자만 신청 가능합니다. 임신부와 18세 미만 소아청소년의 경우 백신 접종 후 안전성 및 유효성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접종이 권고되지 않은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 접종후 15분~30분정도는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 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 귀가 후 적어도 3시간 정도는 자신의 건강상태를 잘 살펴야 합니다.
    • 접종 후 최소 3일은 건강상태를 관찰하고 고열등 [이상반응확인]이 있다면 바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합니다.
    • 접종한 부위는 청결을 유지하고 노약자의 경우는 예방접종 후 홀로 두지 말고 보호자가 관찰해야 합니다.

     

    5. 우리동네 백신 알림

    네이버에서 ‘잔여백신’을 검색하면 접종기관별 잔여백신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일에  당일 예약신청이 가능합니다.  예약신청은 실명의 네이버ID 3개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잔여백신 알림신청은 실명의 네이버ID 1개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신청한 ID로 네이버앱을 통해 앱 알림, 톡톡 메시지로 잔여백신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잔여백신 당일예약 신청은 누구나 할 수 있나요?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 종류에 따라 접종 나이를 제한하고 있고 현재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를 통해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이 신청 가능합니다.
    •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경우 '희귀 혈전증' 발생 우려로 30세 미만에 대한 접종이 중단되었습니다.
      따라서 질병관리청 요청에 따라 잔여백신 알림 및 접종 예약신청은 30세 이상 (1991.12.31 이전 출생자) 만 가능합니다.
    • 잔여백신 알림신청했는데 알림이 안와요. 알림이 않오는 경우는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서비스 신청 후 휴대폰에서 네이버앱을 삭제하거나, 기기환경설정 또는 네이버앱 설정에서 알림 수신을 끄거나, 알림 신청한 네이버ID로 로그인하지 않았거나, 알림 발송 시 휴대폰이 통신 불가 상태인 경우에는 잔여백신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없으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잔여백신 알림은 어떻게 발송되나요?질병관리청으로 접종기관 별 잔여백신량을 확인하고, 잔여백신이 있는 접종기관의 알림을 신청한 분들께 발송이 됩니다. 단 전체 알림 발송량, 회원님의 휴대폰 통신상태, 위치, 알림 설정 등에 따라 알림 수신시각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요. 간혹 통신상의 문제로 누락되는 경우도 있다고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Q1. 남은 백신은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A 남은 백신은 의료기관에서 긴급히 발견해 접종할 수 있다. 다만 의료기관이나 환자, 보호자가 작성한 예비명단이 해당 대상을 직접 찾지 못할 경우 아스트라제네카 예방접종을 원하는 사람은 당일 인근 예방접종기관을 방문할 수 있다. 이것을 당일 예약이라고 합니다.

     

    Q2. 잔여 백신을 간단하게 확인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잔류백신 정보는 네이버, 네이버맵, 카카오맵 등 4종 앱을 통해 접종기관 위치 및 잔류백신 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

     

    Q3. 잔여 백신이 생긴 기관에서 예약하는 방법은?

    A 잔여백신 조회지도에서 잔류백신이 발생한 접종기관을 선택하고 '예약'을 누르면 주의사항을 통보한 후 당일 예약 신청이 완료된다.

     

    Q4.당일 백신을 예약했지만 실패했습니다.

    A 잔여백신은 발생 및 예약으로 인해 실시간으로 차감된다. ▲ 예약신청 시 잔여백신이 0인 경우 ▲ 이미 접종 완료 후 접종 시스템에 등록된 경우 ▲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한 경우 ▲ 30세 미만인 경우에는 예약이 실패합니다.

     

    Q5. 잔여 백신이 생긴 기관에서 예약하는 방법은?

    A 잔여백신 조회지도에서 잔류백신이 발생한 접종기관을 선택하고 '예약'을 누르면 주의사항을 통보한 후 당일 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Q6. 당일예약의 경우 취소방법은

    A 네이버나 카카오앱을 통해 당일 예약한 경우 당일 예방접종기관 종료시간 내에 예방접종기관을 방문해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접종기관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 의료기관에 전화를 걸어 예약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예약을 취소하지 않고 접종기관을 방문하지 않으면 앞으로는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당일 예약이 불가능합니다.(잔여백신 확인 가능)

     

    Q7. 부모님과 함께 백신 예약을 하려는데 방법은?

    A 다른사람이 대신 예약할 수 없습니다. 본인이 해야합니다.

     

    Q8. 잔여 백신 알림은 받을 수 있나요?

    A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접종기관은 네이버와 카카오 앱입니다.

     

    사전 선정된 접종기관에서 신규 잔여백신이 발생할 경우 네이버와 카카오채널을 통해 알림을 받게 됩니다.

     

    기타 예약 및 취소 등을 통해 잔여 백신을 증감할 경우 알림을 보내지 않습니다.

     

     

    Q9. 알림이 오면 바로 예약하고 싶습니다.

    A 알림 메시지 내에는 당일예약이 가능한 버튼이 포함되어 있어, 이를 선택한 경우 예약이 완료됩니다. 이는 지도 형태의 예약과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네이버 앱 및 카카오톡을 통한 알림 예약은, 알림 신청 시 인증을 우선 진행하므로, 알림 수신 후 추가 인증 없이 당일예약이 가능합니다.

     

     

    Q10. 잔여백신으로 1차접종을 했습니다. 2차접종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다면, 접종기관에서 예방접종 등록과 동시에, 11주 후 동일한 접종기관에서 동일한 요일에 2차접종 예약을 자동으로 완료하게 됩니다.

     

     

    Q11. 아스트라 제네카로 1차접종을 했습니다. 2차접종은 잔여백신으로 가능한가요?

    A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접종 가능한 사람은 사전 예약되지 않고, 1차 접종을 원하는 30세 이상에 한합니다. 따라서 2차 접종이 예약된 대상자는 2차 접종 일정에 따라 접종하여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