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페퍼저축은행 적금 5% 실화냐? 

안녕하세요. 요즘 우리는 저금리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최근 3월 17일에 연방준비위원회에서도 0.25%의 금리를 유지하기로 했는데요. 아직까지는 코로나의 여파도 있기 때문에 당분간 저금리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다 보니 저축해서 돈을 모으라는 말이 사치로 느껴집니다. 누구는 부동산, 코인, 주식으로 돈을 불리는데 저축을 해야 하나요?라는 질문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투자를 하기위해서 어느 정도 목돈은 필요합니다. 또한 1천만 원이 있다고 해서 모든 돈을 투자에 몰빵 해서는 안됩니다. 분할매수 등을 통해 안전하게 투자를 해야 하는데요. 그중 현금비중도 20~30%를 유지하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주가가 급락했을때 주워 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목돈은 어떻게 만드는게 좋을까요? 바로 월급의 일정 부분을 적금을 통해서 안전하게 모아야 합니다. 적금은 이제 돈을 불리는 게 아닌 강제 저축을 통해 돈을 모으는 수단입니다.

 

그렇다면 조금이라도 이율이 높은 곳에 나의 소중한 돈을 맡기는 것이 좋겠죠?

저도 여러군데를 검색을 해보니까 외국계 은행인 페퍼저축은행 적금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페퍼저축은행에 대해 처음 들었는데요. 여자배구를 인수한다고 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본사는 호주에 있다고 합니다.

만약 페퍼룰루 파킹통장이라는 2.0%의 높은 이율의 예금통장이 궁금하시다면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페퍼저축은행 5% 적금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페퍼룰루 2030 적금 (비대면)

 

페퍼룰루 적금은 5%의 높은 금리를 자랑하는데요.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단비 같은 적금입니다.

 

아래는 페퍼저축은행 홈페이지입니다. 아래에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페퍼5% 적금 바로가기(클릭)

 

페퍼저축은행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페퍼저축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

www.pepperbank.kr

 

1)  가입대상은 실명으로 개인만 가능하고요. 1인 1 계좌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페퍼 은행의 입출금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3) 가입금액은 1만원 ~ 30만원 까지 정액적립식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4) 적용금리는 연 3.5% 에 우대금리 연 1.5%가 있습니다.

 

5) 우대 금리는 1년 만기가 되었을 때, 적용이 됩니다. 중간에 해지하시면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중요한 금리에 대해 다시 말씀드리자면,  5%의 금리는 '기본이율' + '우대이율'을  합친 것입니다.

그냥 가입해서는 5%가 아닌 기본이율인 3.5% 혜택을 볼 수 있고요. 5% 금리를 다 채우려면 2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1) 페퍼저축은행의 입출금계좌에서 페퍼적금으로 6회 이상 자동이체 시 1.0%가 추가

 

2) 마케팅 상품 서비스 안내 (문자, 전화) 동의 시 0.5% 우대됩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당연히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5,000만원 한도까지 예금보험공사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금액은 원금과 이자를 포함한 금액이며 5,000만원이 초과되는 금액은 보호받지 못합니다.

 

참고해주시고요. 저는 예금자 보호법도 조금은 인상을 해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5,000만원 한도로 지정된 게 굉장히 오래된 것 같은데요.

 

최근 물가도 상승하고, 화폐가치도 떨어졌으니 조금은 늘려도 되지 않나 싶습니다.

 

그럼 적금 가입 잘하셔서 목돈을 모으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근로장려금 신청 | 최대 300만원 지원!

 

2021 근로장려금 신청 | 최대 300만원 지원!

2021 근로장려금 신청 | 최대 300만원 지원! 근로장려금은 매년 정부에서 근로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종교인, 자영업자, 사업자 (전문직 종사자 제외) 가구에 근로장려금을 지급

jangbanjang.tistory.com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2021년) | 1일 최고 금액 66,000원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2021년) | 1일 최고 금액 66,000원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2021년) | 1일 최고 금액 66,000원 안녕하세요. 요즘 너무나 힘든 시기입니다. 저희 이모님도 얼마 전 퇴사를 하셨는데요. 실업급여에 해당이 되지만 실업급여 조건도 잘

jangbanja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