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인스타그램 리그램하는법 (초등학생도 가능!!)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방법 2021. 2. 11. 00:23
반응형

인스타그램 리그램하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리그램 또는 리포스트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하는 방법에 앞서 리그램의 개념에 대해 먼저 이해를 하신다면 정말 쉽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리그램의 개념을 몰라서 헷갈렸거든요. 먼저 개념 설명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아이폰se 사전예약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 1. 인스타그램 리그램이란?

보통 블로그나 카페의 경우에는 공유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이 공유를 통해 다른 사람의 게시물을 손쉽게 나의 블로그에 올릴 수 없는데요. 인스타그램에는 아쉽게도 공유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꼭 리그램을 하기 위한 앱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많은 앱들이 있습니다. 제가 써본 앱중에 가장 편한 앱은 아래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리그램 앱들이 하는 일은 3가지 입니다.

 

1. 리그램하고 싶은 게시물을 나의 휴대폰 사진첩에 저장

2. 이미지에 리그램 마크 표시

3. 나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이게 다입니다. 기억해두세요.

 

<저장, 리그램 표시, 재업로드>

 

👇👇👇👇👇

 

| 2. 인스타 리그램 추천 앱

인스타그램 리그램을 쉽게 하는 앱은 제 경험으로 '리포스트'(Repost)앱이 가장 좋았습니다. 앱스토어에 검색을 하면 상단에 '리포스트 포 인스타그램' 'Repost for Instargram' 이라는 앱이 있는데요. 이 앱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아이폰 다운받기

 

‎Repost for Instagram 리포스트

‎Instagram의 사진과 동영상 다시 게시가 이보다 쉬울 순 없습니다! 1. Instagram을 엽니다 2. 다시 게시하려는 사진 또는 동영상을 찾습니다 3.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 버튼을 탭하고 «링

apps.apple.com

갤럭시 다운받기

 

Instagram 용 Reposter: 다운로드 및 저장 - Google Play 앱

Instagram에서 다시 게시, 공유 및 다운로드하십시오. 10,00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선택했습니다!

play.google.com

 

 

 

 

 

📌https://jangbanjang.tistory.com/309

 

노바백스 백신 접종 자격 대상 이상 반응 부작용 총정리

 

노바백스 백신 접종 자격 대상 이상 반응 부작용 총정리

노바백스 백신 접종 자격 대상 이상 반응 부작용 총정리 노바백스 백신 접종이 2월 14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기존 화이자, 모더나, 얀센 등과는 다른 노바백스 백신의 이상반응에

jangbanjang.tistory.com

 

| 3. 인스타그램 리그램 방법 예시

1) 리그램을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하여 링크 복사

요즘 핫한 신제품인 삼성전자 갤럭시 S21 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리그램 해보겠습니다.

원하는 게시물의 오른쪽 상단에 보면 점이 3개가 있습니다. 이 점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뜹니다. 

 

 

그러면 링크복사를 눌러주세요. 링크복사를 누르면 '링크를 클립보드에 복사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여기까지는 굉장히 쉽죠? 갤럭시 S21을 예시로 해서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https://jangbanjang.tistory.com/307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 자격 확인 (이율 9%)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 자격 확인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신청 방법 자격 확인 2022년 청년희망적금이 미리보기 서비스를 시작으로 출시됩니다. 2022년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관련 내용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2022년 2

jangbanjang.tistory.com

 

2) 리포스트 앱 실행

링크복사를 하시고 '리포스트' 앱을 실행해줍니다.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링크복사를 했던 게시물이 보입니다.

 

위의 게시물을 한번 눌러줍니다.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리그램표시를 어디에 할 것인지 설정을 하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그 리그램의 출처를 밝히는 이미지를 '캡션'이라고 하는데요. 캡션의 위치를 정할 수 있습니다. 총 4군데를 정할 수 있고요. 좌측 하단과 상단, 우측 상단과 하단에 위치합니다. 보통 오른쪽 아래에 많이 사용을 합니다. 여기에서 사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만 리그램 하실 분은 여기서 사진을 이동하면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캡션의 위치를 정하신 다음에 아래에 있는 '다시 게시' 버튼을 눌러줍니다

 

자 여기까지는 쉬우시죠? 아래에서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https://jangbanjang.tistory.com/308

 

2022년 첫만남이용권 신청 방법 혜택 사용처 알아보기

 

2022년 첫만남이용권 신청 방법 혜택 사용처 알아보기

2022년 첫만남 이용권 신청 방법 혜택 사용처 산후 조리원 알아보기 2022년 1월 5일부터 첫만남 이용권과 영아수당의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신청은 아래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복지로

jangbanjang.tistory.com

 

3) 인스타그램에 재업로드

캡션의 위치까지 설정한 다음 '다시 게시'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모든 미디어' 와 현재 사진 둘중에 하나를 고르라고 나오는데요.  '모든 미디어'를 누르면 이미지 전체가 캡션마크가 박혀서 휴대폰 사진첩에 저장이 되고요. '현재 사진'을 선택하면 아까 선택했던 사진만 저장이 됩니다. 이것저것 귀찮으신분은 '모든 미디어'를 저장하신 다음 나중에 원하시는 이미지만 다시 올리면 됩니다.

 

 

 

모두 저장을 누른면 '스토리' 와 '피드' 둘중 하나를 선택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저는 '피드를 선택하겠습니다. 그럼 오른쪽 사진과 같이 우리가 인스타에 게시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그래서 여러장의 갤럭시 S21의 사진을 올릴 수도 있고요.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서 한장만 올릴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업로드와 완전히 똑같죠? 개념만 알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이렇게 사진을 선택하고 색감도 조절해서 올려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는 제가 올린 리그램 사진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캡션이 들어간거 보이시죠? 이렇게 하면 끝납니다. 참 쉽죠?

 

👇👇👇👇👇

| 4. 마무리

리그램의 개념만 알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복습해보겠습니다.

1. 원하는 게시물의 링크를 복사해서 리그램 앱인 리포스트를 실행해줍니다.

2. 리포스트를 실행해서 원하는 게시물을 누르고 캡션의 위치를 정합니다.

3. 모든미디어 혹은 현재사진을 누릅니다. 그럼 이미지가 저장돱니다.

4. 캡션이 찍혀서 저장된 이미지를 나의 인스타그램에 올려줍니다.

5. 그러면 인스타그램 리그램 끝!

 

정말 쉽죠? 그럼 인스타그램 리그램 방법 글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